정보마당

고객센터

1566-9544

월~금요일 : AM10 ~ PM6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언론보도

리틀게이츠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충청투데이)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원우기업인 리틀게이츠와 ㈜다인스 MOU 체결 조회: 1,911   작성일: 17-03-23  
글제목: (충청투데이)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원우기업인 리틀게이츠와 ㈜다인스 MOU 체결
작성자: 리틀게이츠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원우기업인 리틀게이츠와 다인스 MOU 체결

 

과학영재교육사와 웹시스템사 간 융합연구 창출 기대

 

  

 전국 과학영재를 대상으로 10년 간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리틀게이츠와 IT융합을 위해 웹 시스템과 디자인 융합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다인스가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제공

 

전국 과학영재를 대상으로 10년 간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리틀게이츠(대표 김동우)IT융합을 위해 웹 시스템과 디자인 융합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다인스(연구소장 김용원)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틀게이츠는 학생들에게 과학의 체험·원리 학습을 돕고 있는 영재교육 기업이다. 두뇌개발을 위해 트리즈(TRIZ) 프로그램으로 창의력 사고와 지식재산화 능력을 배우고, 뇌파장비를 통해 생각만으로 물체를 들어 올리는 체험과 원리도 배우게 한다. 특히 비전심기 및 드론경기와 로봇대회를 진행하는 교육전문 기업이다.

 

다인스는 방사성 탄소연대측정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측정기술을 IT와 융합하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연구소기업으로 지정받았다. 특히 고고학에 IT를 접목해 빅데이터화 시키는 방법으로 새로운 아이템 창출 및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웹시스템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융합제품 연구·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 기업의 장점과 경영노하우 상호 교환 및 협력 관련 산업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공동 협력 등 과학영재교육 기업과 웹시스템전문 업체 간의 상호 발전적인 모델을 창출한다.

 

리틀게이츠 김 대표와 다인스 김 소장은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청, 특허법원 특허청 및 KAIST가 협력해 개설한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 Advanced Intellectual Property Strategy Program)' 2기 원우로 만난 동기생이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은 중기청·특허법원·특허청·KAIST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인들에게 지식재산의 중요성과 특허소송 분쟁사례와 대처방안 등을 가르친다.

 

특허분쟁의 실무를 담당하는 법원·검찰·특허법원 관계자들이 강사로 나서 실제적인 특허분쟁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 중소기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3'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은 지난 15일 시작됐고, 이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된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 록